Table of Contents
이메일 마케팅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
많은 분들이 전시회를 참가하거나, 온라인 상으로 이메일을 수집해서 이메일 마케팅을 많이 진행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메일 마케팅에서 2/5의 이메일들이 보통 bounce (튕겨나감) -안 들어가고, 1/7의 이메일들이 중복되는 이메일들이라고 합니다. 또는 일회용 이메일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메일 목록을 관리하고 이메일을 보내는데에도 보통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안 들어가는 이메일과 중복되는 이메일로 인해 결국 돈이 낭비가 됩니다.
돈이 낭비가 되기도 하지만 진짜 문제는 이런 이메일들 때문에 내 도메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내 이메일의 도달률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 신고가 쌓이면 내 이메일은 바로 스팸 박스로 가버립니다.
최악은 나의 ip가 블랙 리스트에 올라가기도 합니다.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유효성 체크가 꼭 필요합니다. 저도 예전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중요성이 더 커집니다.
보내기 전에 미리 체크해서 유효한 이메일만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요즘은 보통 email 서비스와 연동이 되어 이뤄지기도 하기 때문에 관리하시기 수월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1000개의 무료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1200명의 구독자가 있다고 했을 때, 알고 보니 200개는 유효하지 않은 이메일이다. 하면 검사를 해서 200개를 없애면 여전히 무료 플랜을 쓸 수 있는데 검사를 하지 않으면 유료로 넘어가야 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필수! 이메일 유효성 검사 툴
제가 소개 드릴 이메일 유효성 체크 서비스는 clearout입니다.
다른 곳과 비교해서 일단 가격이 괜찮고 체크 속도가 빠릅니다.그리고 많은 곳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저는 구글 시트와 연동되는 점이 맘에 들어서 이걸 쓰고 있어요.
구글시트에 연동시켜놓고 버튼 누르면 시트에 행 하나 더 생기면서 유효한지 아닌지 체크가 다 됩니다.
이메일 유효성 체크 툴 “CLEAROUT”의 가격
다른 곳과 가격은 매월은 아래와 같고, 1년단위로는 좀 더 내려갑니다.
매월로 하는것도 괜찮지만 도 괜찮지만, 사실 리스트가 매번 새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면 그냥 그때마다 크래딧을 구매해서 체크하는 방법이 더 낫습니다.
예를 들면 10,000개의 이메일을 체크 하는데 한번에 $58을 지불을 하는 방법입니다.
한번에 다 쓸 필요는 없고 충전을 해놓고 필요한 만큼만 쓰면 됩니다.
매월 체크하는것보다는 필요한 크래딧만 구매해서 쓰는게 더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처음에 100크래딧은 무료로 제공되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